회원가입 로그인

교육과정

교육안내 및 문의

 032-885-8011

Fax. 032-887-8014

교수소개

  • 성명김병일
  • 직급교수
  • 연락처032-885-8011
  • E-mailbyilk@hanmail.net

 


학력 및 경력
-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정치학사)
- 인하대학교 대학원 졸업 (경영학 박사, 마케팅전공)
-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 교수 (1996년 ~ 현재)
- 인천항만공사 항만위원(비상임이사)
- (사)인천시물류연구회 운영위원장 (이사)
- (사)한국항만경제학회 부회장
- (사)한국해운물류학회 이사
- (사)국제물류연구회 감사- 인천항사 편찬위원
- 인천대학교 무역학과 출강(국제운송론, 서비스관리론)
- 청운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출강(항만정책론, 브랜드경영론, 마케팅)
담당 분야(과목)
- Portworker Development Programme
- 서비스관리론- 브랜드경영론
- 변화관리역량개발
- 노조감독자
- 하역포멘
- 항만하역론
- 항만정책론
연구 실적
1. 글로벌 물류관리, 학현사, 2004
2. 인천항의 컨테이너화물유치를 위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18집 제1호, 2002.6)
3. 항만물류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2집 제1호, 2006.3)
4. 환황해권 항만의 서비스품질 각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3집 제4호, 2007. 12)
5. 컨테이너 항만 서비스품질차원이 고객만족과 재이용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37권 제3호, 한국경영학회, 2008.6)
6. 지각된 항만배후단지 서비스 경쟁력 결정요인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해운물류연구 제58호, 한국해운물류학회, 2008.9)
7. 항만배후단지 서비스의 고객행동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4집 제4호, 2008. 12)
8. 인천항의 물류네트워크 경쟁력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5집 제2호, 2009.6)
9. 국제물류 서비스 공급자간 협력이 관계품질과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해운물류연구 제25권 제4호, 한국해운물류학회, 2009. 12)
10. 인천신항 배후물류단지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5집 4호, 2009.12)
11. 동북아 항만의 경쟁구도 변화에 따른 인천항 파워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인천광역시 물류연구회, 정책과제, 2010. 11)
12.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Ports of Incheon and Shanghai: The Cognitive Service Quality of Ports, Customer Satisfaction, and Post-Behavior, Total Quality Management & Business Excellence, 2010.
13. 인천항의 브랜드파워 제고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7집 제2호, 2011. 6)
14. 크루즈관광에서 기존-잠재 고객간 행동의도 결정요인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8집 제4호, 2012. 12)
15. 선박 대형화 추세에 따른 인천신항의 대응 방안
  (인천광역시 물류연구회, 정책과제, 2016. 12)
16. 항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및 사후행동에 관한 연구
  (해운물류연구 제54호, 한국해운물류학회, 2007. 9)
17. 동남아시아 지역의 산업가치사슬 이동과 인천항의 시장다변화 전략
  (한국항만연수원 교수논문집 Vol. 10. 2017)

입학상담
T.032-885-8011


TOP